- 첨부파일없음
수성문화재단, 뷰티교육 · 의료관광 복합형 연수프로그램 「글로벌K-뷰티스쿨」 개최
❍ 미용단체 회원, 뷰티살롱 대표 등 K-뷰티에 관심 있는 일본인 16명 참가
❍ 뷰티전문기관 MBC아카데미뷰티스쿨과 공동개최로 전문성 더해
대구 수성문화재단은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구와 함께 지난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 K-뷰티에 관심있는 일본인을 대상으로 뷰티교육·의료관광 복합형 연수 프로그램 「글로벌K-뷰티스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미용단체 대표 및 회원, 뷰티살롱 대표, 일본신문사 기자 등 K-뷰티에 관심 있는 일본인 16명이 참가하였다.
첫째 날 약선식 만찬 환영회를 시작으로 둘째 날은 한의사의 ‘봄철 한방 피부관리’, 피부과전문의의 ‘최신 메디컬뷰티시술’ 강좌수강 후 실제 한방미용침, 메디컬스킨케어, 힐링헤드스파 등 뷰티시술을 실제 체험해 보았다.
셋째 날은 ‘최신 유행 한국 메이크업’ 강좌를 수강하며 강사의 시연에 따라 실제 메이크업을 해 보고 별맥 수제맥주양조장 견학, 들안예술마을 한글캘리그라피 체험, 수성못 카페거리탐방 등 투어를 즐겼다.
고베에서 참가한 카츠라기 미호씨는 “한국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은데 지금 유행하는 비싸지 않은 화장품들로 메이크업 시연을 해주셔서 너무 도움이 되었다. 수업 마치면 바로 사러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K-뷰티스쿨은 내달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국제웰니스박람회에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한국웰니스관광 홍보설명회에서 대구 대표 의료·웰니스관광 프로그램으로 소개 될 예정이다.
수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일반 관광객뿐아니라 일본 미용학교, 미용단체 등에서도 K-뷰티 체험 관련 문의가 있다. 세계적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다양한 형태의 뷰티체험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홍보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문화관광사업단 관광진흥센터 053)668-4012
· 뉴시스 2024.04.23. https://www.newsis.com/view/?id=NISX20240423_0002710034&cID=10810&pID=1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