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없음
어린이 예술교육센터 아테이너 순항, 프로그램마다 '마감'
6월부터 3기 여름특별 프로그램, 5월 20일부터 홈페이지 접수
수성아트피아에서 올해 초 개관한 어린이 예술교육센터 아테이너가 학부모들로 부터 좋은 반응으로 얻고 순항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테이너는 수성아트피아 야외광장에 5개의 컨테이너를 활용해 세워진 어린이 문화예술교육센터로 그리기, 만들기 등 기존의 수직적, 기능적 교육을 탈피한 과정형, 협력형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었다. 회당 1만원대의 저렴한 수강료와 별도 재료비 없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 현재 아테이너에서 운영중인 프로그램은 평일 수, 목요일 운영하는 단체 프로그램 '움직이며 보는 아트피아' 외 미술, 연극, 작곡을 메인 테마로 한 주말 정기 프로그램,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예술워크숍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3월 접수와 동시에 정원이 마감되기도 했다.
특히 지난 3월 실시한 참여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참여 학부모 전원이 향후 운영에 재참여 의사가 있다고 답했으며, 각 76%와 85%의 학부모가 프로그램이 어린이의 창의성 발견에 도움이 되며, 타 기관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독창성을 갖고 있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이에 수성아트피아는 비정기적으로 운영하던 주말 정기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6월부터는 매주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6월부터는 방학특별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을 개편, 각 4회차 프로그램으로 최대한 많은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지역 청년 작가와 함께 아테이너 내외부의 작품을 자유롭게 그리며 완성해 나가는 참여형 전시, 현역 건축사와 함께하는 어린이 건축학교, 영국 공립학교 예술교육시스템을 차용한 설치미술, 저학년 대상 연극놀이터,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작곡 등의 다채로운 예술 장르로 주말을 빼곡히 채울 계획이다.
수성아트피아 박동용 관장은 "올해는 최대한 많은 아이템과 프로그램으로 지역에 있는 아이들이 방학에도 굳이 수도권을 가지 않아도 수준 높은 예술 프로그램으로 교육적 효과와 재미를 함께 가져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밝히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아테이너의 주말 프로그램은 이달말부터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 문의: 수성아트피아 문화예술팀(예술아카데미) 053)668-1851
· 경상매일신문 2024.05.19. http://www.ksmnews.co.kr/news/view.php?idx=482719
· 대구일보 2024.05.21. https://www.idaegu.com/news/articleView.html?idxno=603875
· 대구MBC 2024.07.16. https://dgmbc.com/article/4IBCGEtx0OOwwRB2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