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없음
수성구립도서관(범어, 용학, 고산)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수성구립도서관(범어, 용학, 고산)은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범어도서관]
범어도서관은 유아(4~6세)를 대상으로 7월 한 달간 그림책을 통해 화가와 음악가의 작품을 만나고 연계 활동을 할 수 있는 '책으로 만나는 예술가 이야기' 강좌를 진행한다. 초등 저학년(1~3학년) 대상으로는 과학적 원리를 재미있게 학습하여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된 '트랙을 완성해라! 그래비트랙스' 강좌가 8월에 준비되어 있으며, 초등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는 수성북 2권을 읽고 관련 굿즈를 직접 제작하는 '여름방학, 수성북 굿즈 만들기' 강좌를 7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20~30대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7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퇴근 후 참여할 수 있는 '출퇴근길이 뮤직비디오가 돼'라는 프로그램으로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특별함을 찾아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배경으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보는 강좌이다.
[용학도서관]
용학도서관은 초등 2~6학년을 대상으로 아동문학가와 함께하는 여름 동시캠프 ‘북(Book)두칠성’을 8월에 운영한다. 또, <도서관 밖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초등 3~4학년 대상 환경 관련 시설 견학 프로그램인 ‘다 함께 실천하는 지구사랑’을 7월 말 운영하며 초등학생 가족 대상으로 8월 중 우리의 문화유산을 체험하는 체험 프로그램인 ‘문화유산愛 물들다’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현직 PD와 함께하는 '미디어 콘텐츠 제작과정의 이해'가 7~8월 중 운영될 계획이다.
[고산도서관]
과학 특성화 도서관인 고산도서관은 어린이를 위한 과학 프로그램으로 7월 코딩과 독서를 연계한 창작 교육인 ‘코독한 창작가’프로그램을 초등 3~6학년 대상으로 운영한다. 또, 7월 27일(토) SS(Summer & Science)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과학 전문 강사와 함께 과학 기술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초등 고학년(4~6학년) 대상으로 8월 중 국립과천과학관을 탐방하는 ‘과학문화현장을 가다!’도 준비되어 있으며, 스파이크프라임을 활용한 메이커 프로그램과 드론·독서를 융합한 독후 창작 프로그램도 예정되어 있다.
이 외에도 수성구립도서관 전 관(범어, 용학, 고산, 책숲길, 물망이, 황금책, 파동, 무학숲)에서는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서와 함께하는 독서교실 <여름아 읽자>가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각 도서관의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여름방학 동안 수성구립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풍성한 배움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문의: 범어도서관 053) 668-1624
용학도서관 053) 668-1725
고산도서관 053) 668-1908
· 대구일보 2024.07.02. https://www.idaegu.com/news/articleView.html?idxno=608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