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소개

  • 수성문화재단

    수성구의 "ㅅ"자 의미로 사용된 수성구청 로고에서 창안하여 파란색은 수성구민들의 진취적인 기상을 노란색은 젊음과 교육의 도시, 하늘색은 쾌적한 환경과 삶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그대로 부여하여 형상을 원형으로 이미지화하여 제작되었다. 파란색과 노란색의 겹칩은 구민들의 진취적인 기상이 수성구를 젊음과 교육의 도시로 만드는데 밑바탕이 되고 이 두 가지가 결합되어 결국은 쾌적한 환경과 삶의 질을 추구할 수 있는 수성구라는 의미이며, 원형이 가지고 있는 유동적인 이미지는 살아 움직이는 예술, 행복을 주는 수성구민들의 문화생활 향유를 표현한 것이다.

  • 수성아트피아

    수성아트피아의 전체적인 형상은 두 가지의 모습을 연상시키는데 정면에서는 무학산을 뒤로하여 학이 날개를 펴고 비상하는 형상이며, 측면에서는 현 아트피아 자리가 예전에 연못이었던 것을 감안하여 배의 이미지를 본 따 표현화하였다. 이를 기본으로 하여 수성아트피아 CI는 측면의 이미지를 강조하여 출항하는 배의 이미지를 아트피아의 예술적 공간과 접목하여 발돋움 하는 의미로 예술의 생명력과 역동성을 간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 수성구립도서관

    수성구립 도서관(범어 도서관, 용학 도서관, 고산 도서관) CI 이미지는 책이 꽂혀져 있는 이미지를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로 부각시켜 포용과 미래 지향적 의미를 담았다. 기존 도서관이라는 의미가 갖고 있는 다소 딱딱한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책을 통하여 얻는 양질의 삶과, 살아 움직이는 지적 양식을 표현한 것이다. 여기 사용된 블루 계열의 색상은 책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무한한 상상력과 자신감의 표상으로 상징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