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2025-04-24
[수성아트피아] “온 가족이 손 벗고 나서요” 수성아트피아 가족 프로그램 ‘아테이너 아트월’
작성자 수성아트피아
조회수 60
  • 첨부파일없음



온 가족이 손 벗고 나서요

수성아트피아 가족 프로그램 아테이너 아트월



 

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이사장 김대권)가 운영하는 어린이 예술교육센터 아테이너(ARTAINER)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3일과 4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 아테이너 아트월을 진행한다.

 

가족이 함께 건물에 나의 색깔을 그려요


53()4() 오후 2시부터 330분까지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아테이너 외벽을 어린이들의 다채로운 페인팅과 손도장으로 채우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1년 만에 진행되는 무료 행사로 더욱 의미가 깊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아테이너는 국내 최초예술가와 함께 하는 과정형 예술교육모델을 제시하며, 지난 1년간 3,386명의 어린이와 가족, 관련 단체들에게 미술, 연극, 음악, 무용, 건축 등 5개 분야에서 다채로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해 왔다. 1년간 누적 관람객은 13천여 명에 달하며, 지역 내 어린이 예술교육의 구심점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의 화합을 다지고 아테이너 외벽을 거대한 캔버스 삼아 자유롭고 창의적인 예술적 표현을 할 수 있는 기회로, 425일부터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설치예술가 신응, 서양화가 박한나 등이 강사로 참여해 아테이너가 어린이들의 꿈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수성아트피아 박동용 관장은 “55일 수성아트피아 전관에서 열리는 키즈 페스티벌에 앞서 특별 프로그램을 기획했다인체에 해가 되지 않는 무독성 아크릴 페인트를 사용하며, 전문 화가처럼 나만의 색깔로 상태가 보존되는 건물에 창작의 흔적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완성된 아트월은 1년 동안 아테이너 외벽에 그대로 전시된다. 참여 신청은 425일부터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8개 팀을 모집할 예정이다.


여름방학엔 부모 참여 프로그램·건축학교·연극수업 풍성


한편 아테이너는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보다 풍성하고 흥미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특히 부모와 함께하는 주말 체험형 수업, 대구시건축사회와 연계한 어린이 건축학교, 소극장 무대 발표를 목표로 한 초등 고학년 대상 무료 연극 프로그램 등 특화 콘텐츠를 통해 신규 참여자 유입과 아테이너 브랜드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여름특강은 6월 초부터 접수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를 통해 상세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수성아트피아 문화예술팀(예술아카데미) 053)668-1855


  · 경상매일신문  2025.4.23. http://www.ksmnews.co.kr/news/view.php?idx=536701